본문 바로가기
더 오피스

I don't buy it 믿지 않는다 원어민 영어 표현 공부

by 유스잉 2024.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스잉입니다.

오늘의 영어 표현은 <더 오피스 3-12>에 있는 I don't buy it입니다.

I don't buy it '나는 그것을 사지 않아'라고 해석이 됩니다.

이 해석 외에 '믿지 않아'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I don't buy it.

나는 그것을 믿지 않아, 인정하지 않아.

오늘은 buy의 뜻 중에서 '믿다'와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임브리지 영영 사전을 보면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케임브리지

 

buy :

to beleive that something is true

어떤 것이 사실이라고 믿다.

Ex) She'll never buy that story about you getting lost!

그녀는 네가 길을 잃었다는 얘기를 절대로 믿지 않을 거야!

마이클이 지인과 통화를 하는 장면입니다.

지인이 마이클에게 얘기를 합니다.

You took the Ice Queen? I don't buy it.

네가 얼음 여왕(잰)을 데려갔다고? 나는 믿지 않아.

잰과 여행을 같이 갔다고 말하니까 믿지를 않네요. ㅎ

쿠팡플레이

 

buy '믿다' 관련한 예문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My brother says that his latest scheme will make millions, but I'm not buying it.

최근 전략이 수백만 달러를 벌 거라고 내 동생이 말했지만 나는 믿지 않았다.

The teacher didn't buy my story about the dog eating my homework.

숙제를 개가 먹었다는 나의 얘기를 선생님은 믿지 않았다.

 

 

She doesn't buy his lame excuses anymore.

그녀는 더 이상 그의 구차한 변명을 믿지 않아.

지금까지 buy '믿다'와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