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오피스

make a mess 엉망으로 만들다 성인 영어 공부 독학

by 유스잉 2024.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스잉입니다.

오늘 영어 표현은 make a mess입니다.

이 표현은 <더 오피스 3-14>에 있는 내용이며,

make a mess의 뜻은 '상황 등을 엉망으로 만들다, 어지르다'입니다.

마이클은 드와이트를 해고시킨 것을 자책하면서

이렇게 말을 하고 있습니다.

I made a mess.

내가 엉망으로 만들었어.

I forced Dwight to resign prematurely.

내가 드와이트를 사임하라고 성급하게 몰아붙였어.

* prematurely 이른 시기에, 시기상조의

쿠팡플레이

 

영영 사전의 정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make a mess of something :

to ruin something or to make many mistakes in doing something

 

메리엄웹스터

 

 

The scandal made a mess of his political career.

스캔들은 그의 정치 경력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The weather made a mess of our plans.

날씨는 우리 계획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He made a mess of his speech.

그는 연설을 망쳤다.

The kids made a mess in the living room

아이들은 거실을 어지럽혔다, 엉망으로 만들었다.

지금까지 make a mess 엉망으로 만들다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