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you made my day 뜻 미드로 영어공부 혼자하기

by 유스잉 2024.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스잉입니다.

누군가를 행복하게 하고 기쁘게 하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은 그 배려와 호의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을 겁니다.

미드나 영화를 보면

'당신으로 인해 오늘 하루가 행복했어요'라는 표현이 자주 나오는데요,

이럴 때 영어로는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You made my day.

당신이 나를 행복하게 했어요, 당신으로 행복했어요.

 

 

 

 

<김씨네 편의점>에서 나온 표현인데요,

This man just made my day라고 여성 손님이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 직원 중 한 명이 너무나 친절하게 응대해 줘서

기쁘고 행복했다고 말하는 장면입니다.

 

케임브리지 영영 사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를 하고 있습니다.

 

 

 

 

. make someone's day :

to make someone happy

누군가를 행복하게 하다.

Seeing Adrian again after such a long time really made my day.

오랜만에 아드리안을 다시 보니 정말 행복했어.

Thanks for the surprise gift! You totally made my day.

깜짝 선물 너무 고마워! 완전히 기분 좋았어.

Your kind words in the meeting today really made my day.

회의에서 당신의 친절한 말이 오늘 하루 나를 정말로 행복하게 했어.

 

 

 

 

이 표현을 보니 이전에 해외여행에서 친절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토론토 지하철역에서 어느 여성 손님에게 질문을 했는데

너무나 친절하게 대답해 주고 환하게 미소를 지어서

저 또한 기분이 좋아져서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Your smile make me happy.

당신의 미소가 나를 행복하게 했어요.

 

그러자 그 여성분도 매우 기분 좋아하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오늘의 표현 You made my day를 알았더라면

이대로 얘기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ㅎ

지금까지 You made my day 영어 문장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