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오피스

미드영어회화 영어공부독학 직장인영어 <더 오피스 3-1> stand in their way

by 유스잉 2024.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스잉입니다.

오늘 표현은 stand in one's way입니다.

또는 stand in the way입니다.

이 표현을 딱~~보니까

way는 '길'이고 stand는 '서다'입니다.

내가 가는 길에 누군가가 딱 서있는 모습을

상상하면 될 것 같네요.

내가 가는 길에 누군가가 딱 서있으면

나의 통행을 방해하고 막아서는 거겠죠.

아마도 그래서 이 표현의 뜻이

'막다, 방해하다'이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

쿠팡플레이

 

. what should stand in their way?

무엇이 그들을 막아설 수 있겠어요?

(특정한 목표나 결과를 달성하는데

아무런 장애물이나 걸림돌이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stand in one's way (stand in the way) :

~을 막다, 방해하다

 

롱맨

 

. stand in somebody's way :

to prevent someone from doing something

Ex) You can't stand in the way of pregress!

너는 진보를 막아설 수 없다.

 

stand in the way of something / someone의 표현으로도

사용이 많이 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요일이네요~~

마지막까지 힘내시고

즐거운 주말 맞이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