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오피스

영어관용표현 영어회화공부 영어문장 <더 오피스 3-7> couldn't be happier 매우 행복하다?

by 유스잉 202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스잉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어 표현은 자칫하면 뜻이 헷갈릴 수 있는 영어 문장입니다.

오늘 알아볼 영어 문장은 I coun't be happier.입니다.

 

쿠팡플레이

 

얼핏 보면 그 뜻이 '나는 행복해질 수 없다'라는 뜻 같기도 합니다.

이게 함정인 거죠. ㅎ

자세히 한 번 더 들여다볼까요?

I couldn't be happier.

이 문장의 뜻은 '나는 행복해질 수 없다'입니다.

happy가 아니라 happier로 표현을 해서

더 행복해질 수 없다, 즉 지금이 '최고로 행복하다'라는 뜻입니다.

I really couldn't be happier.

나는 정말로 지금이 매우 행복하다, 최고로 행복하다

이보다 더 이상은 행복해질 수 없다.

위문장의 전체 대사는 이렇습니다.

I'm going to take the severance and retire.

My wife and I are going to travel.

I really couldn't be happier.

나는 퇴직 수당을 받고 사직할 거예요.

와이프와 나는 여행을 갈 겁니다.

정말 행복하네요.

 

메리엄 웹스터

 

 

메리엄 웹스터 영영 사전의 정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couldn't be happier :

to be very happy

Ex) I couldn't be happier with the way our new kitchen looks.

나는 새로운 부엌이 보이는 모습에 매우 행복하다.

After years of hard work, I finally landed my dream job, and I couldn't be happier.

수년간 열심히 일한 후에 나는 결국 꿈의 직업의 얻었고 너무나 행복하다.

* land a job 직업, 직장을 얻다.

© benwhitephotography, 출처 Unsplash ​

 

Moving to the countryside was the best decision we ever made.

We love our new home, and we couldn't be happier.

시골로 이사 간 것은 우리가 한 최고의 결정이었다.

우리는 새 집을 사랑하고 너무나 행복하다.

지금까지 couldn't be happier (매우 행복하다)를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